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리뷰

속초 여행기 - 맛집 속초 붉은대게 미남포차(Feat.무료주차)


속초 여행기 (맛집편)


속초 붉은대게 미남포차




안녕하세요.

잘 보이지 않는 곳 까지 보는남자 블랙아웃 입니다.


오늘은 바다하면 생각나는 해산물

해산물 중에서도 당연 으뜸에 속하는 대게!!


대게도 급이 있다는거!!

크기, 속이꽉차고 살속에 특유의 바다향을 머금은 대게맛등을

충족해야 좋은 품질의 대게 라고 할 수 있겠죠ㅎㅎ


속초에 갔는데 횟집과 대게 전문점은 넘치고 넘치지만

가격도 부담되고, 기왕 같은 가격이라면 좋은 품질의 대게를 먹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같을 것 같아요.


그래서 블랙아웃이 또 리뷰 했습니다.

소문듣고 찾아간 속초 붉은대게 미남포차

그런데 현실은?




테이블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요ㅠㅠ

제가 들어갔을때는 늦은 시간이라서 그런지 테이블이 2개 있었어요.

그것도 먹다보니 가득 차더라구요 ㅋㅋ

아 참고로 10시 조금 안되서 들어갔어요.



왜 속초 대게는 미남포차일까요?

비교적 싼값에 높은 품질!!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미남포차의 메뉴판입니다.

바닷가에 가면 부담되지만 대게를 꼭 먹고 오는 편인데,

막상 뜯어보면 다리속에 공기반 소리반..아니, 공기반 살반 이어서

울며 겨..게먹기로 먹고 나오곤 했던 기억 다들 한번씩은 있죠?


그래서 소문을 믿고 작지만 알차다는 미남포차를 선택해서 갔습니다.ㅋㅋ

도착했을때는 저희가 배고프지 않은 상황이어서 차를 세워두고 바다를 구경하며

이런저런 얘기도 많이 나눴어요 ㅎㅎ


리뷰에 들어가기전에 미남포차 앞 바다풍경과 주차부터 말씀드릴께요 

리뷰만 하면 심심하다는 블랙아웃의 자세 입니다ㅎㅎ





진짜 너무 이쁘지 않나요?

이것이 진정 겨울바다의 모습인가요?

손고자가 찍은 사진이 이정도 입니다. ㄷㄷ

(풍경이 캐리한건가..)


여하튼 주차는 미남포차 맞은편 흰색 실선인곳 아무곳이나 주차하면

아무런 문제도 없습니다.

안심하고 주차하세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대게 전문점도 있고 정말 큰 해산물 뷔페도 있고,

하필 왜 작고 테이블도 몇 없는 

미남포차 입니까?

지금부터 제가 알려 드리겠습니드앗!





대게가 나오기전에 기다리는 동안 요기할 수 있게 밑반찬인데요.

메추리알과 미역줄기, 깍두기, 샐러드, 무려 조개탕이 서비스!!

조개탕이 매콤하기도 하면서 시원한 것이 술 안주로는 딱!

아 저는 운전도 해야하고 술도 취향이 아니라서ㅋㅋ



그리고 15분이 지나면 

드디어 아기다리고기다리던 대게가!!

눈앞에 똬앟..!


두 둥 



맛은?

답부터 하자면, 속에 공기가 1도 없어서 장비가 다 갖춰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쪽 빨아서 먹긴 힘들정도? 그만큼 살이 꽉차있더라구요.

저것이 2마리 입니다.

최대한 다른것도 먹어보고 싶어서 2마리만 시켰구요.

진짜 솔직하게 살면서 먹어본 대게중에 2번쨰로 맛있었습니다.


첫번쨰는 이모부가 수협에서 일하셔서 집에서 삶아주셨던 그맛...

사먹은 대게중에서는 1등입니다!!


아 참고로 붉은대게는 국산이구요

일반 대게는 러시아산 이라고 합니다.


예전에 울진에서 대게 사먹었을땐 2마리에 8만원..ㄷㄷ

여기는 3만6천원.. 거의 반값이지만 맛은 과 크기는 더 좋더라구요.

속초에서 대게 드실분은 꼭 미남포차로 가세요.


아 그리고 아무리 잘 발라 먹는다는 사람도 다리사이사이에 있는 살과

그 속에 깊게 베어진 바다향까지 다 발라낼수는 없을텐데요.

그래서 즉석에서 고안한 아이디어!





이름 : 조때게탕 (조개탕과 대게를 합친..오해 ㄴㄴ)


지저분해 보일진 모르겠지만 국물맛이 어마어마하게 시원해지고 안에 조금씩 남아있던 살들이

밖으로 나와서 서비스로 받았던 조개탕의 품격을 올려줍니다.


주의 : 함께 먹던 사람이 있다면 허락 맡고 제조하세요.


진짜 맛있어요.

저 믿고 시도 하세요.

보장합니다.


이렇게 대게를 다 먹으니 딱 맞춰서

여자친구 먹고 싶다고 한 왕새우 구이!





우와! 비주얼 살아있네요.

정말 이렇게 나와요.

D.P 아닙니다.


여자친구가 새우까기에 장인 이라서 

저는 맛있게 포식했네요 ㅋㅋ

사이좋게 반반 나눠 먹었어요..


속이 쫀득쫀득한 살로 가득찬

왕새우 구이까지 먹고 나니 뭔가 좀 부족하다 

싶은거 있죠?

다른거 하나더 시키기에는 다 못먹을것 같고,

이대로 나가기엔 먹은것 같지도 않고,


걱정하지 마세요.

대게 2마리 먹으면서 게딱지가 있잖아요.

게딱지를 먹지않고 게딱지밥을 시키시면


이렇게





당장 한입 먹고 싶은 게딱지밥이 나와요!!

아 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네요..

김이 모락모락 나면서도 저 반짝이는 밥톨 비주얼이..작살ㄷㄷ

김가루와 날치알도 사이사이에 있어서 

고소함이 2배!!

게(?)당 단돈 2000원에 모시겠습니다.


밥 한공기가 게딱지 하나에 쏙 들어갔다 보시면 됩니다.

게딱지밥과 아까부터 우리고 있던 조때게탕을 함께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여러분 이 모든 구성이 단돈 7만원!!

7만원이면 울진에서 대게 두마리 먹은 가격보다 못미치는데

여기선 왕새우 구이에 조때게탕, 게딱지 밥까지 먹었네요 ㅎㅎ


가성비 갑인 속초 붉은 대게  

속초에서 대게 드실때는 고민하시지 말고 이쪽으로 오세요!!



주소입니다.


영랑 해안길 133-11

033-637-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