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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정식오픈을 앞둔 <하이퍼유니버스> 스탯 수치 관련정보와 사전예약 보상!!

하이퍼 유니버스

각종 스탯 관련정보


안녕하세요. 블랙아웃입니다.

오늘은 지금까지 오픈베타를 진행해 왔던

"하이퍼 유니버스" (이하 "하이유") 가

정식 오픈을 얼마 남기지 않고 있어서,

곧 유입될 많은 뉴비들을 위하여 그동안 애매하게

생각했던 각종 스탯에 관한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먼저 본문에 앞서, 현재 진행하는

"사전예약 이벤트" 관련 정보부터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17년 5월 18일 드디어 "하이유" 가 정식 오픈합니다.

이에 앞서, "사전예약 이벤트" 를 진행하고 있는데,


그것은 바로 신규 하이퍼 "아수라" !!


아직 모델만 나왔지, 스킬관련 정보는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하지만 아수라의 검과 갑주를 보니,

클래식한 느낌이 아닌, 메카닉적인 느낌이 강한 것으

미루어을 때, 스트라이커 "시그널" 과 비슷한

"플라즈마" 관련 스킬을 쓰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또한, 가슴에 있는 핵이 보이시나요?


아수라의 궁극기는 아마도 저 핵을 사용하여,

시전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인 바램이 있다면,

궁극기가 타격기 방식이 아닌, 변신(?) 하여, 모든 능력이

극대화 되는 각성기였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하하.


 

이벤트를 볼까요? 사전예약을 신청하시면,

신규 하이퍼인 "아수라"100% 무료로 흭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아수라"전용장비 4종은 덤으로

준다고 하니, 잠시 접으셨던 분들도,

이번기회에 받아두시길 권장합니다.


또한, 넥슨게임을 하는 게이머라면, 꼭 필요한 넥슨 캐쉬!!

"사전예약" 을 집이 아닌, "넥슨 가맹 PC방" 에서

신청했을 시, 무려 10,000 캐쉬를 추첨을 통하여

지급한다고 합니다. 조금이라도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반드시 "넥슨 가맹 PC방" 에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신청하기"

클릭하고, 휴대폰번호 입력 후 "광고수신 동의" 체크,

그리고 신청버튼을 누르면 자동 완료 됩니다.


캐쉬 이벤트도 자동 응모 되니, 따로 찾아보시지 않아도

됩니다. 본 이벤트는 5월 16일 까지만 진행 되고,

당첨자 발표는 오픈 전날인 5월 17일에 된다고 하니,

많이 응모해서 뉴비 유입이 됐으면 합니다.


자, 이제 그동안 정말 궁금했던, 각종 스탯관련 정보와

스탯의 한계치는 어디인가를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격력

어느 게임에서나 실질적인 데미지딜링에 주 스탯이 되는

"공격력" 입니다. 높으면 높을수록 적에게 주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또한 "하이유" 에서는 물리피해와 마법피해의

개념이 없이 전부 물리피해로 통합되어 있습니다.


방어력

적의 피해를 감소시키는 스탯입니다.

적의 공격력이 높아도 방어력 수치가 높다면,

실제로 받는 데미지는 적어집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하이유" 에서는 물리 방어력으로 통합되어 있습니다.


최대 생명력

쉽게 말해서 "체력" 즉, "HP" 입니다. 높으면 높을수록

사망하기까지 피해를 더 오래 버틸 수 있습니다.


최대 마나

"기력" 또는 "MP" 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이퍼의 스킬은 기본적으로 이 "마나" 를 소모하여,

사용할 수 있으므로, 끊임없이 펼쳐지는 한타속에 

필요합니다. 최대 마나가 높으면 높을수록, 한번에

더 많은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겐하르트" 처럼 "마나" 가 아닌 "고유의 자원"

활용하는 하이퍼에겐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동속도

맵에서도 "거리" 라는 개념이 있는데, 이동속도의

수치는 초당 이동하는 거리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최대 750까지만 적용되며, 특수한 아이템이나,

스킬의 경우 최대치를 더 올려줄 수도 있습니다.


치명타 확률

기본적으로 0%에서 시작하며, 최대 100%까지 적용

됩니다. 고유 아이템이나, 고유 스킬을 통해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높으면 높을수록,

기본공격과 스킬공격에 치명타가 적용 되어,

막대한 데미지를 줄 확률 높아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이 수치가 오를수록, 스킬의 일명 "쿨타임" 이 줄어듭니다.

특수한 스킬의 경우 이 수치가 적용이 안되는 것도 있으며,

최대 한계치는 40%입니다. 고유 아이템을 사용한다면,

최대 한계치를 더 높일 수도 있습니다.


치명타 피해

수치가 오를수록, 치명타 발생 시, 더 높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150%에서 시작하며, 고유 스킬과

아이템을 사용하여, 피해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최대 한계치는 없습니다.


방어력 관통

적에게 공격할 때, 수치만큼 적의 방어력을 깎고,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하지만, 탱커 상대로

관통 하나로는 많이 부족합니다.


방어력 무시

%로 표기되며, 적의 방어력을 수치만큼 %로 깎고,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탱커 상대로 상당히 효율적인

스탯이며, "방어력 관통" 보다 먼저 적용되어, 먼저

%만큼 깎고, 관통 수치만큼 한번 더 깎아서,

데미지가 적용됩니다.



피해 증폭

수치가 높을수록, 적에게 주는 최종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실 데미지가 적용되는 순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타격 - 대상 방어력 체크 - 방어력 무시(%) 수치만큼 감소 -

방어력 관통 수치만큼 감소 - 피해 증폭 수치만큼 증가 

= 최종 피해량


생명력 흡수

수치가 높을수록, 적 공격 시, 회복하는 양이 증가합니다.

일명 "흡혈" 이며, 흡혈에 따른 추가피해는 따로 없습니다.

공격하는 대상이 많을수록, 효과가 감소하며,

최대 한계치는 40%입니다.


고정피해

적에게 피해를 줄 때, 대상의 방어력과 피해 감소에

무관하게, 표기된 정확한 수치만큼 데미지를 줍니다.


고정피해 감소

적에게 고정피해 관련 스킬 피격 시, 표기된 정확한

수치만큼 데미지를 깎습니다. 생존에 유리합니다.


공성 공격력

수치가 높으면 높을수록, 의 1차/2차/본진 타워에게

주는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타워는 치명타가 적용이 되지

않으므로, 적과 아군의 팀 조합이 한타에게 밀리는

조합일 시, 공성 관련 아이템으로 우위를 점할 수도 있습니다.


공격속도

수치가 높을수록, 하이퍼가 더 빠른 기본공격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기본공격 위주의 직업군인

"스트라이커" 에게 유리합니다.


생명력 재생

수치가 높을수록 하이퍼의 생명력이 더 빠르게 회복됩니다.

수치는 10초 동안에 회복되는 양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마나 재생

수치가 높을수록 하이퍼의 마나가 더 빠르게 회복됩니다.

수치는 10초 동안에 회복되는 양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피해 감소

수치가 높을수록, 적에게 받는 최종데미지가 감소합니다.

실 데미지가 적용되는 순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피격 - 대상 방어력 체크 - 방어력 무시(%) 수치만큼 감소 -

방어력 관통 수치만큼 감소 - 피해 감소 수치만큼 감소 

= 최종 피해량

 


피해 반사

피해 반사 수치가 높으면 높을수록, 적에게 받은 피해

수치를 기반으로, 돌려주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본 스탯은 적의 방어력만 100%무시합니다.


공성피해 감소

공성 피해 감소 수치가 높을수록, 적 건물에게 받는

피해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공격로에서 밀리는 싸움을

하고 있을 때, "공성피해 증가" 아이템과 함께 사용하여,

적 후방을 교란하는 플레이에 적합하며,

이와 같은 전략으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각종스탯에 관련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시길 바랍니다.


이상 블랙아웃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과 "좋아요" 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